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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보도자료] 케토 다이어트 비법 공개 – 체중 감량 계획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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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11-06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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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토 다이어트는 매우 인기 있는 체중 감량 방법이다. 이 식단은 고지방 다이어트를 통해 케토시스 상태를 만든다. 그렇다면 케토시스 상태가 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케토 식이요법은 온라인에서 엄청난 수의 열성적인 팔로워를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해당 식이요법이 빠르게 효과를 나타내며 허기를 느끼지 않게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식이요법으로 돌아서고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제대로된 케토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장담할 수 있을까요?


- 케토 다이어트 플랜은 고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구성된 식단이다.

- 탄수화물 공급 중단이 핵심이며 이를 통해 체내 대사 상태를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 인체는 일반적으로 에너지를 위해 탄수화물을 사용한다.

- 한 남자가 케토 다이어트 플랜으로 1년에 15스톤을 감량했다.

- 케토시스는 지방을 주요 연료 공급원으로 사용하여 인체를 바꾸는 것이다.

- 이 상태가 급격한 체중 감량을 일으키므로 케토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게 된 것이다.

- 케토 다이어트는 처음에는 간질이나 발작을 일으키는 사람을 위해 고안되었다.


케토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케토 다이어트의 일반 구성에서는 일일 칼로리의 70~80%를 지방에서 확보한다.

20~25%는 지방에서, 5~10%는 탄수화물에서 나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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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토 다이어트 

케톤 생성 다이어트는 많은 건강 효과가 나타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이다.

표준 케톤 생성 다이어트 (SKD): 이는 저탄수화물, 적당량 단백질, 고지당 식단이다. 일반적으로 지방 75%, 단백질20%, 탄수화물 5%로 구성된다.


케톤 생성 다이어트에서 줄이거나 빼야 하는 식품 목록은 다음과 같다.

당분 식품: 소다, 과일 주스, 스무디, 케이크, 아이스크림, 사탕 등

곡물 또는 녹말: 밀로 만든 제품, 쌀, 파스타, 시리얼 등

과일: 모든 과일, 딸기 등과 같은 베리류 소량은 허용.

콩 또는 콩과 식물: 완두콩, 강낭콩, 렌틸, 병아리콩 등

구근식물 및 덩이식물: 감자, 고구마, 당근, 파스닙 등

저지방 또는 다이어트 제품: 상당히 가공된 식품이며 탄수화물 비중이 높은 경우가 많다.

일부 조미료 또는 소스: 당분 및 건강하지 않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다.

건강하지 못한 지방: 가공된 식물성 오일 섭취 제한, 마요네즈 등

주류: 탄수화물 함량으로 인해 알코올 음료는 케토시스 상태를 파괴한다.

무설탕 다이어트 식품: 당분 알코올 비중이 높은 경우가 있어서 일부 경우에는 케톤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상당히 가공된 식품일 수 있다.


대부분의 식사는 다음과 같은 식품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육류: 붉은 고기, 스테이크, 햄, 소시지, 베이컨, 닭고기, 칠면조 고기

지방이 풍부한 생선: 연어, 송어, 참치, 고등어 등

달걀: 방목 또는 오메가 3 달걀

버터 및 크림: 가능하면 방목형 제품

치즈: 가공되지 않은 치즈 (체다, 고트, 크림, 블루, 모짜렐라)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아마씨, 호박씨, 치아씨드 등

건강한 오일: 주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통아보카도 또는 갓 만든 과카몰리

저탄수화물 채소: 대부분의 녹색 채소, 토마토, 양파, 고추 등

조미료: 소금과 후추, 건강에 좋은 허브와 향신료 사용 가능

소스: 건강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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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토 다이어트: 처음에는 간질이나 발작 환자를 돕기 위해 고안되었다. 

케토 다이어트: 케토시스는 지방을 주요 연료 공급원으로 사용하여 인체를 바꾸는 것이다


어떻게 케토시스 상태인지 알 수 있는가?

새로운 장비로 케토시스 상태를 검사하고 있는 수잔나 로빈(Suzannah Robin)이 케토시스 상태를 자각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수잔나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내 몸이 케토시스 상태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 언제나 일치하지 않고 입냄새 등으로 나타나는 신체적 신호에 의존하는 다른 방법보다 신뢰성이 높은 방법이 있다.”

“가장 분명한 신호는 체중 감량이다.” 식욕 억제, 집중력 및 에너지 향상도 케토시스 다이어트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는 증거이다. 하지만 이러한 신호만으로는 체지방이 연소되고 있는지, 그렇다면 얼마나 연소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이를 알면 케토 다이어트와 운동 방식을 체계화하고 그에 따라 맞춤 계획을 세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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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TO DIET FOOD PYRAMID

 케토 다이어트 식품 피라미드

 CARBS -5%

 탄수화물 -5%

 PROTEIN -20%

 단백질 -20%

 FATS – 75%

 지방 – 75%

(이미지 출처: 게티) 


케토 다이어트: 20~25%는 지방에서, 5~10%는 탄수화물에서 나와야 한다.

하지만 보다 정확한 검사 방법이 있다.

수잔나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케토시스 검사 방법은 혈액검사, 소변검사, 입냄새 검사 3가지가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몇몇 제조업체에서 반도체 센서를 내장한 호흡 케톤 측정기를 만들어 키토시스 상태에서 형성되는 아세톤을 감지하고자 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결괏값에 일관성이 없는 이러한 제품은 부정확하고 교정이 불가능하여 수명도 상당히 짧은 편이었다. 하지만 케토스캔 미니(Ketoscan Mini)는 세계 최초의 휴대용 호흡 케톤 측정기로 호기 가스를 통해 키토시스 상태를 알려준다.”